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아현 기자]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삼성전자가 총 8개 제품을 수상했다. 


이날 8일 삼성전자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총 8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왼쪽부터) 크리스탈 UHD TV, 그랑데 건조기 AI,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등 제품이 수상했다. [사진=더밸류뉴스(삼성전자 제공)]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에는 75형 '크리스탈 UHD TV', '에너지 효율상'에는 '그랑데 건조기 AI', '에너지 기술상'에는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가 선정됐다.


'에너지 효율상'을 받은 '그랑데 건조기 AI'는 건조기 특성에 최적화된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메탈 와이어 선반을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건조시 사용되는 에너지를 약 22% 절감했다. 식기세척기 제품으로는 최초로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외 '셰프컬렉션 냉장고', '비스포크4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무풍 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그랑데 세탁기 AI' 등5개 제품도 '에너지 위너상'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고효율 콤프레서와 고효율 열교환기 기술 등을 제품에 적용해 지난해 연간 제품 에너지 사용량을 2008년 대비 평균 42% 절감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회사의 주요 지표로 선정해 관리 중”이라며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억7000만톤 누적 감축해 올해까지 누적 감축량 2억5000만톤 목표를 이미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10 12: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