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아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출시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이 한국에 상륙한다. 출시 국가는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으로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017670)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게임 사업 관련 글로벌 초협력을 선언한지 1년여 만에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과 MS는 지난해 9월 5G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에서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필드 테스트를 시작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월 1만6700원의 이용료를 내고 클라우드에 접속해 100여종의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패스 얼티밋’을 구매한 이용자는 본인이 소유한 안드로이드 OS 기반 휴대폰, 태블릿으로 통신만 연결되면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할 수 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는 ‘마인크래프트 던전’, FPS(1인칭 슈팅) 게임 ‘헤일로:마스터 치프 컬렉션’,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 등 게임이 포진해 있다. 이에 국내 히트작도 추가될 전망이며 최종 게임 리스트는 9월 15일 확정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한국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11개월에 걸쳐 단독 시범서비스를 운영해 왔다”며 “시범서비스 기간 중 게임 수는 시범 서비스 초기 4종에서 100여종까지 늘었다”고 설명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시범서비스를 11개월간 운영하며 네트워크 품질 개선, 게임 성능∙UI 향상, 한국어 지원 확대, 마케팅 채널 구축 등 다방면에서 출시 준비를 마쳤다”며,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을 확대하고 국내 유망 게임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국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05 17:2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