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 스타트업 지원나서

-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

  • 기사등록 2020-08-03 16:53: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아현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11일까지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열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삼성전자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 5년 이내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착한 기술로 삼성전자와 함께 사회에 기여 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C랩 아웃사이드'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 간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최대 1억 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 포스터. [사진=더밸류뉴스(삼성전자 제공)]

또한, 삼성전자는 스타트업의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페어', 투자 유치를 돕는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 한인국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이번 공모전이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300개 외부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03 16:5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