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0' 전시장 입구. [사진=더밸류뉴스(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MMCA)이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공모 프로그램 '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의 첫 번째 전시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0'이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개최된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의 장기 후원 파트너십 일환으로 장르와 주제 제한 없이 협업을 바탕으로 실험적인 창작물 제작을 독려하는 개방형 창작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공모 명칭인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샵(#), 우물 정(井), SNS 용 표기 등 국가·세대·용도에 따라 사용되는 특수기호를 활용함으로써 여러 영역의 유망주를 선발해 이들이 국제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2019년부터 5년간 매년 2팀, 총 10팀을 선정해 각 팀에 창작 지원금 3천만 원과 창작 공간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이번 전시는 7월 24일(금) 오후 4시부터 30분간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개막으로 시작해 9월 30일(수)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인삼열매홍삼진액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가 ‘인삼열매홍삼진액’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에 출시한 바이탈뷰티 ‘인삼열매홍삼진액’에는 한 포에 인삼 두 뿌리 분량의 인삼열매 성분을 담았다”며 “단시간에 6,000기압의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극대화하는 아모레퍼시픽만의 특허 기술인 ‘천삼화’를 적용한 홍삼 농축액도 함유해 효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바이탈뷰티의 ‘인삼열매홍삼진액’은 22일(내일)부터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홈쇼핑, 온라인 커머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원스쿨 일본어, 듣기 영역 강의 신규 개설


시원스쿨 일본어는 일본어능력시험(JLPT)의 듣기 영역 대비를 위한 강의 ‘시원하게 합격 JLPT N1 청해’를 신규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JLPT는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공인 일본어 능력시험이다. 총 5개의 등급 중 N1 레벨은 가장 높은 단계로, 청해 영역은 체계적 내용의 회화나 뉴스, 강의를 듣고 내용을 상세히 이해하거나 요지를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이다. 


시원스쿨은 “‘시원하게 합격 JLPT N1 청해’는 듣기 영역 고득점 달성을 위한 기출 경향 분석부터 실전 모의고사 풀이까지 가능하다”며 “또한, 청해에 필요한 핵심 어휘와 문법도 함께 학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총 32강의 커리큘럼과 2개월 수강기간으로, 학습자가 본인의 수준에 따라 1개월 또는 2개월 추천 플랜에 맞게 학습할 수 있다. 새롭게 합류한 JLPT 전문가 김은정 강사가 강의를 이끈다. 


lah0322@thevaleu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1 18: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