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조창용 기자]

한화건설은 어린이, 노약자 등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Safety Door)’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4년에서 2018년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손끼임사고 8936건 중 45.2%가 가정에서 발생했다. 가정 사고 절반 이상이 영유아 손끼임 사고 였으나 미관과 시공 절차상의 이유로 안전도어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사진=더밸류뉴스(한화건설 제공)]한화건설은 손끼임 사고의 특수성을 감안해 지난 1년간 안전도어의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문과 문틀사이 틈이 발생하지 않는 비노출형 경첩 개발을 완료했다. 기존제품 대비 설치 절차를 간소화하고, 기존 문(門)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다.


포레나 안전도어는 ‘에이치쿠도스’와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신규 판로 개척에도 양사가 협력한다. 오는 11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포레나 영등포’를 시작으로 단지별 특성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포레나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30만회 개폐테스트를 통과한 포레나 안전도어 상품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 본부장은 "고객의 안전을 고려한 기존 샤워부스 및 중문 안전유리, 대피공간 세이프 케어 사인(sign)에 이은 이번 ‘포레나 안전도어’의 개발을 통해 포레나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reator20@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09 13:5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