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SK네트웍스 에이프릴스톤, 탁상용 선풍기 ‘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출시 外
  • 기사등록 2020-06-04 17:11:52
기사수정

에이프릴스톤X세이브더칠드런에디션 패키지. [사진=더밸류뉴스(SK네트웍스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SK네트웍스(대표이사 최신원, 박상규)의 브랜드 ‘에이프릴스톤’은 스마트폰 무선충전 패드와 휴대용 선풍기가 결합된 형태의 탁상용 선풍기(AP201)의 세이브더칠드런 에디션(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을 출시하고 홈페이지 및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는 편리한 기능과 감성적 디자인을 갖춘 무선충전 탁상용 선풍기와 함께 올해로 창립 101주년을 맞이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기념 스티커와 휴대폰 스트랩을 담아 포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판매 대수당 1000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게 되며 이는 국내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의 교육을 위한 IT 기기 구매 및 교육지원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에이프릴스톤은 지난해 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한정판 2000개를 제작해 완판, 최근 세이브더칠드런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를 이어가고 나아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바로고, 매드포갈릭에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매드포갈릭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바로고는 매드포갈릭 서울, 인천, 전라도 지점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후 바로고만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배달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중개 앱에서 가능하다. 배달 가능 메뉴는 최근 출시된 딜리버리 전용 신메뉴 7종 등이다.


딜리버리 전용 메뉴로는 △치킨 시저 샐러드 △매드포갈릭 콥샐러드 △오리엔탈 치킨 누들 샐러드 △바질 펜네 보코치니 샐러드 △볼로네제 파스타 치즈 그라탕 △모짜렐라 치킨 라이스 그라탕 △큐브 스테이크 위드 스파이스 라이스 등이 있다.


바로고는 최근 이마트24, CU, GS25, CJ올리브영 등 신규 B2B(기업 간 거래) 브랜드 계약을 활발히 체결하고 있으며 맥도날드, KFC, SPC 등 대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6만여 상점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푸드, 마운틴 아이스 2종 출시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뾰족한 산봉우리 모양을 구현한 마운틴 아이스 2종(백두, 한라)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세 개의 봉우리가 있는 산 모양의 아이스 바로 윗부분과 아래부분의 색과 맛을 다르게 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더했다”며 “맛은 2가지로 각각 백두와 한라 마운틴 아이스로 이름 붙였다고 설명했다.


백두 마운틴 아이스는 상단의 붉은 부분을 수박 아이스, 하단의 흰 부분을 배 아이스 구성해 백두산의 활화산 이미지를 구현했다. 한라 마운틴 아이스는 상단의 주황 부분을 제주감귤∙한라봉 아이스, 하단의 노란 부분을 파인애플 아이스로 구성해 한라산과 제주도의 이미지를 담았다.


롯데푸드는 백두와 한라 마운틴 아이스 반응이 좋을 경우 국내의 유명 산 이름을 딴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TV 포장재 업사이클링 공모전 주목


삼성전자가 TV 포장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을 만들어 보는 '에코펫하우스챌린지(EcoPetHouseChallenge)' 공모전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주목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TV의 포장 박스에 도트(Dot)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안을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에코 패키지’를 만들었다.


‘에코펫하우스챌린지’는 에코 패키지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반려동물 집이나 소형 가구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공모전이다.


응모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에코 패키지로 작품을 만든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3장 이상의 작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에코 패키지가 적용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포장재를 활용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에코 패키지를 신청해 응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응모자 전원에게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는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에코백·뱃지·메모패드 등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 한정판 에디션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작을 출품한 9명을 선정해 마사지체어·보드장·테이블·협탁 등 자연 친화적 가구브랜드로 알려진 ‘카레클린트’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재난지원금 추가 프로모션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가 지난 31일까지 진행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부터 5일까지 2일간 전 품목 20% 할인과 더불어 전국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에서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으로 제품 구매 시 5%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최대 2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결제는 국가 및 지자체에서 발급한 모든 지원금으로 가능하지만 본사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제외 매장에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른 고객 혼선을 줄이기 위해 현재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매장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난지원금 추가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3종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앰풀은 안티에이징, 브라이트닝, 하이드레이팅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맞춤형 앰풀로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안티에이징’은 영양감이 풍부한 농축 제형이 흡수되어 피부를 가꿔준다”며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브라이트닝’은 미세 비타민 버블 오일이 피부 위에서 터지며 피부를 가꿔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 하이드레이팅-글로우’는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제형이 피부를 가꿔준다”고 덧붙였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4 17:1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