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등 재난지원금 사용시 5% 추가 할인 外

  • 기사등록 2020-06-02 17:30:03
기사수정

LG생활건강 6월 세일 포스터. [사진=더밸류뉴스(LG생활건강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일부터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6월 브랜드데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세일은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회원이라면 등급과 관계 없이 혜택이 적용되고 여성 기초 및 색조 등의 제품을 정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세일 기간 동안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가맹점에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또는 지자체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단 일부 품목 및 다른 프로모션 적용 품목에는 추가 5%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6월 세일 관련 상세 내용과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매장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 개소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1일 청주공장에서 자회사형 표준 사업장인 ‘푸드위드㈜’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롯데푸드 조경수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상택 충북지사장, 푸드위드 김종길 대표이사, 푸드위드 직원 등이 참여했다.


이번 설립을 통해 롯데푸드는 장애인 20명(중증 10명)을 신규 채용했다. 이를 반영한 롯데푸드의 장애인 근로자 규모는 89명으로 장애인 고용률 4.1%를 달성해 대기업의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3.1%)을 넘었다.


롯데푸드는 앞서 12월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올해 1월 자회사인 푸드위드㈜를 설립했고, 이번 개소식을 통해 정식 오픈을 하게 됐다.


푸드위드는 청주공장의 어육소시지 포장 업무를 맡는다. 롯데푸드는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청주공장 어육 생산 라인을 리모델링해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키스틱 자동화 포장 라인을 구축했다. 발달 장애인 등은 업무 습득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올해 초부터 2개월간 꾸준한 직업교육을 통해 업무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는 장애인을 직접 고용하기 어려운 대기업에 새로운 장애인 고용 모델을 제시해 보다 좋은 장애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08년 도입된 제도다. 모회사가 고용목적으로 요건을 갖춘 자회사 설립 시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 고용률에 산입한다. 현재 민간 대기업의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은 3.1%로 정부는 2024년까지 이를 3.5%까지 단계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SK텔레콤, 올해 첫 ‘골드번호’ 추첨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올해 첫 골드번호 추첨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총 500개다. 1인당 최대 3까지 원하는 번호를 신청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인데 지난해 6월 골드번호 추첨 시 국번과 동일한 한 번호의 경쟁률은 2만4822대1에 달했다.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처럼 규칙성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 또는 특별한 의미(예 1004, 4989 등)를 가질 수도 있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고객은 2일 오전10시부터 11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만 4세 이상의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고객뿐만 아니라 번호변경 고객까지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다만 기존에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 골드번호 당첨 이력이 있는 고객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SK텔레콤은 6월 22일 당첨자를 선정해 당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26일에서 7월 9일 사이에 대리점을 방문해 새 번호로 개통하면 된다.


삼성전자, 초여름 더위에 무풍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삼성전자가 지난해보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무풍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특히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한국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제품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냉방 성능,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아니라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에어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신제품에는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켜주는 ‘자동청소건조’ 기능, 리모컨 버튼만 누르면 내부 열교환기를 동결 세척하는 ‘스마트냉방세척’ 기능 등이 적용됐다.


유세린, 신제품 ‘하이알루론 미스트 스프레이’ 선보여


독일 브랜드 유세린이 ‘하이알루론 미스트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유세린은 “신제품 ‘하이알루론 미스트 스프레이’는 피부 유사 구조로 수분+탄력이 속부터 작용하여 뿌릴수록 피부가 촉촉해지는 제품”이라며 “기존의 수분 미스트 제품들이 뿌렸을 때 피부 표면에서 증발되어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아 오히려 뿌리기 전보다 건조해지는 점과 차별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바로고, 허브 내 유휴공간 활용한 ‘도심거점 물류 사업’ 나선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일 허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도심거점 물류 사업’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첫 제휴사는 ’24시 즉시 배달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나우픽이다. 바로고 허브 내 유휴공간에 나우픽 오프라인 매장(창고형 편의점)을 입점시켜 나우픽으로 들어온 배달 주문 건을 바로고 라이더가 수행한다는 전략이다.


라이더들의 휴식 및 정비공간으로 사용되는 허브가 곧 상품 픽업지가 되기 때문에 배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1인 가구 및 직장인 밀집 지역인 강남을 시작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주요 배달 상품은 가정간편식(HMR), 도시락, 삼각김밥, 라면, 생활필수품 등이다.


바로고는 이마트24, CU, GS25, 맥도날드, KFC,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전국 6만여 제휴 업체에 배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2 17:3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