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CJ제일제당의 햇반 '쌀알이' 캐릭터 팝업 스토어. [사진=더밸류뉴스(CJ제일제당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CJ제일제당은 쌀과 잡곡을 모티브로 한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 8종을 개발하고 캐릭터 팝업 스토어 운영, 캐릭터 적용 신제품 출시, 온라인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친밀도와 로열티 향상을 꾀하고 햇반 팬덤층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 HMR(가정간편식) 플래그십 스토어 ‘CJ더마켓’ 쌍림점과 여의도점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쌀알이 패밀리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햇반 캐릭터 탄생을 알리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친근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매장 곳곳을 캐릭터들로 꾸미고 캐릭터 포토존도 마련했다. 캐릭터 소개 영상도 제작해 팝업 스토어 내에 상영하고, 햇반 인스타그램과 CJ제일제당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업로드한다.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햇반 프리미엄 제품도 새롭게 론칭한다. ‘햇반 유기농쌀밥’ 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시 어린이용 수저세트와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는 ‘햇반 토이박스’를 증정한다.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온라인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쌀알이 캐릭터 탄생 기념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쌀알이 패밀리 캐릭터는 흰쌀을 비롯해 우리에게 익숙한 다양한 잡곡들을 형상화했다. ‘쌀알이’는 백미, ‘브라우니’는 현미, ‘까미’는 흑미, ‘킹콩’은 검은콩, ‘기기’와 ‘조조’는 기장과 조, ‘뽀리’는 보리, ‘삐삐'는 병아리콩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CJ제일제당은 이 캐릭터들의 활용 범위를 넓혀 인형과 휴대폰 팝소켓, 스티커 외에도 학용품으로도 출시하고, 오는 25일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출시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파스퇴르는 ‘상쾌화이버’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상쾌화이버의 핵심 성분인 락추로스(lactulose)는 장 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다.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아 저칼로리 감미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상쾌화이버 한 팩에는 락추로스가 3000mg 함유돼 있는데 같은 양의 쾌변 요구르트와 비교하면 4배 수준이다.

 

한 팩에 식이섬유 7000mg도 넣었다. 이는 여성 1일 충분섭취량의 35%를 충족하며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식이섬유는 제 7의 영양소로도 불리지만 현대인들은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롯데푸드는 “멀티비타민이 함유된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식사 후 후식으로 적당하다”며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후 섭취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기아자동차는 고급 대형버스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Super Premium)’의 내외장 사진을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아차는 약 13년만에 선보이는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의 내외장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차는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의 전면부는 차량 상단의 마커램프와 하단의 헤드램프가 수직구조 형상으로 연결되고 차체와 앞면 유리 사이의 ‘V’라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차체의 웅장함을 강조하면서 그랜버드만의 독특한 디자인 정체성을 나타냈다”며 “또한 차량 전반에 공기 역학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외장디자인을 적용해 공력 성능 개선에 힘썼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손 소독제,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물이나 비누가 없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겔(gel) 타입의 손 소독제다. 에탄올 62% 함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라임향을 함유한 해당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실험을 통해 사용 후 15초 이내에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강력한 살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유자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포함해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방 등에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손을 비롯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휴대용(60mL)과 주변에 비치해두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380mL)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프리메라 ‘클린 앤 세이프 새니타이저 겔’은 백화점, 면세점, 시코르 매장과 온라인 AP몰, 카카오 선물하기, 11번가, G마켓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2년 연속 1위 기념 ‘코드글로컬러 프라이머’ 기획세트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코드글로컬러의 프라이머 라인이 국내 프리미엄 채널 기준 프라이머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것을 기념하며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순위는 시장조사기관인 칸타월드패널에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12월 29일까지의 국내 프리미엄 채널을 기준으로 산출해 발표한 결과로 코드글로컬러가 이번 성과를 기념해 특별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기획세트는 코드글로컬러의 프라이머 ‘L.픽스-온 프라이머’ ‘M.하이드로 프라이머’, ‘N.피치블랑 프라이머’ ‘G루미에르 프라이머’ 총 4종이다. 코드글로컬러의 프라이머 4종 기획세트는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밀양시와 상생협력 MOU 체결…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팔 걷어

 

쿠팡은 밀양시와 밀양시청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김봉태 부시장을 비롯해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지역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밀양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산지 직거래로 원활하게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중간 유통 마진이 없는 생산자와의 직거래는 거품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진다. 반면, 밀양시는 농민들의 노력이 담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이번 달부터 감자, 고추를 시작으로 감말랭이, 얼음골 사과, 미니수박 등 밀양시 특산물을 포함해 깻잎, 양배추 등 품질이 인증된 다양한 우수 농산물을 로켓배송으로 판매한다. 앞으로 쿠팡과 밀양시는 지역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소비를 촉진하고,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제품을 더 좋은 조건에 선보이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4 18: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