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애경그룹,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위해 주요 5개사 대표이사 선임 - 제주항공 대표에 30년경력 항공전문가 영입
  • 기사등록 2020-05-12 14:27: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애경그룹이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12일 발표했다.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 [사진=더밸류뉴스(애경 제공)]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애경산업애경유화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61일자로 대표이사 5명 및 애경유화 CFO를 선임했다.


애경산업 임재영(왼쪽부터) 대표이사, 애경유화 박흥식 대표이사, 애경화학 표경원 대표이사,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진=더밸류뉴스(애경 제공)]

이번 사장단 인사는 5명의 대표이사 및 1명의 CFO 선임 등 총 6명 규모다.


△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이사가 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가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로 △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이동했다. 외부 발탁으로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해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애경그룹은 5월 중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것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다.


항공사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아시아나 출신의 항공전문가인 김이배 부사장을 제주항공 대표이사로 깜짝 발탁했으며현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을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며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한편애경유화 박흥식 대표와 애경화학 표경원 대표는 글로벌 화학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화학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2 14:2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