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케시, 대한숙박업중앙회 및 원글로벌과 경리업무 자동화 MOU

- 2만 2000여 회원사 경리나라 솔루션 및 세무 컨설팅 제공

- 경리나라에서 숙박 예약도 가능해져

  • 기사등록 2020-05-12 09:20: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숙박예약 플랫폼 원글로벌(대표 이재정)과 경리 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의 2만 2000여 회원사 대상 경리나라 솔루션 공급 및 세무 컨설팅을 위해 마련됐다.


강원주(사진 가운데) 웹케시대표가 11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사옥에서 정경재(왼쪽)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이재정 원글로벌 대표와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더밸류뉴스(웹케시 제공)]

앞으로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들은 경리나라 도입 시 유료 서비스인 모바일 경리나라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경리나라는 경리나라의 핵심 기능을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는 앱이다. 실시간 미수·미지급 조회, 전계좌 조회, 장부거래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비서를 통해 일일 업무 보고도 받아볼 수 있다. 여기에 월 50건의 세금계산서 발행 혜택도 제공된다.

 

경리나라는 국내 최초 경리업무 전용 소프트웨어로, 소기업·소상공인과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과 사업자의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서비스는 △증빙/영수증 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스마트 비서 △지출결의서 관리 △외상 관리 △부가세 신고 준비 △시재/영업 보고서 등 소기업/소상공인 경리 업무에 반드시 요구되는 핵심 기능만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한다.

 

웹케시는 숙박예약플랫폼 원글로벌과 함께 숙박 예약 기능을 도입한다. 경리나라 내에서 숙박 예약이 가능해져 출장 시 예약부터 정산까지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2만 2000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들의 경리업무를 자동화해 경리 업무의 혁신을 가져오고자 한다”며 “중앙회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회원사들이 꼭 필요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2 09:2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