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사진=더밸류뉴스(기아차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기아자동차가 모하비 더 마스터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 ‘그래비티’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에 추가된 그래비티는 기존 모하비 더 마스터의 최상위 트림 ‘마스터즈’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실내∙외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그래비티 모델에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도장 20인치 휠을 기본 적용해 강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있는 수납공간), 1∙2열 도어 암레스트 및 도어 센터 트림(문쪽 팔걸이 및 문 안쪽 부분)에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은 고급 소재 ‘알칸타라’를 입혔다”며 “동승석 크래쉬 패드에만 적용했던 무드 램프를 1열 양쪽 도어 트림까지 확장시켜 고급감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한화 ‘클린업 메콩’ 캠페인 뉴욕페스티벌 광고제 금상 수상

 

한화그룹이 베트남 메콩강 유역에서 진행했던 환경보호 캠페인 ‘클린업 메콩’이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친환경 PR’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뉴욕페스티벌에는 전세계 60개국에서 광고, 콘텐츠, 홍보제작물, 파트너십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친 수천여 작품들이 출품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예선과 본선 심사가 진행됐으며 시상식도 생략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의 ‘클린업 메콩’은 400여명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친환경 PR’부문 금상을 비롯해 동상 5개 등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출품한 국내 기업 중 유일한 금상 수상작이다.  이외 ‘창의적 마케팅 전략∙효율성’, ‘사회적∙환경적 제품 브랜드 PR’, ‘기업이미지 PR’, ‘제품 디자인 혁신’, ‘옥외매체’ 등 총 5개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올해 한국 기업 중 최다 부문 수상도 함께 기록했다. 

 

‘클린업 메콩’은 한화그룹이 글로벌 전진기지인 베트남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준비한 캠페인으로 지난해 6월 한화큐셀의 태양광 패널로 작동하는 수상 쓰레기 수거 보트 2척을 제작해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했다. 단순한 기부성 홍보 이벤트에서 벗어나 환경문제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인식 제고를 위한 노력들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포럼장 내에서는 ‘클린업 메콩’ 캠페인 영상이 상영됐으며 지난해 10월 개최된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KIREC)에서는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차돌육개장'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기존 ‘비비고 육개장’과 달리 양지 대신 차돌양지를 넣고 고기 함량을 4배 이상 높였다. 차돌양지는 원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CJ제일제당의 원물 제어 기술력을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차돌육개장’을 시작으로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여 프리미엄 HMR 국물요리 시장을 키울 계획이다. 올해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들로 시장 대형화를 이끄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 기념 이벤트 열어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을 기념해 자사 가구, 리모델링, 생활용품의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7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0일 용인 기흥구에 수도권 최대규모의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 했다.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는 멤버십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와 한샘 가구, 리모델링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멤버십 가입 고객 이벤트로 한샘 생활용품을 3만원 이상 구매 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한샘 생활용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기흥점 직원에게 가구, 리모델링 상담 및 견적을 받은 고객들은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 써큘레이터, 무선청소기, 손소독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볼 추첨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기흥점 방문 인증샷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한샘기흥점’, ‘#한샘디자인파크’, ‘#오픈축하’를 달고 업로드하면 휴대용 손세정제를 받을 수 있다. 베스트 인증샷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한샘 생활용품 3만원 교환권을 증정 한다.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집 전체 공간을 하나의 컨셉으로 꾸민 3가지의 모델하우스를 구성했다. 한샘의 리하우스 패키지와 가구로 전시된 실제 모델하우스에서 고객들은 카달로그가 아닌 실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리하우스 패키지로 변화된 집의 모습을 3D로 확인할 수 있는 ‘VR 체험존’도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첫 스타트업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는 ‘㈜아빠컴퍼니’에 대한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확대와 O2O서비스 성장 가속화에 주목했는데 아빠컴퍼니의 ‘요리버리’ 서비스의 사업성과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에 첫 투자를 단행하게 된 아빠컴퍼니가 운용 중인 요리버리는 TV, 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부산 얼짱쭈꾸미, 공주 청벽집, 춘천 통나무집집닭갈비 등 약 200여 개의 제품을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 주문, 판매하는 서비스이다. 맛집 대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에 확보하고 독점 계약 상품을 확대하는 등 경쟁력과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성장가능성이 큰 기업으로 하이트진로는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주류업계 최초로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더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서초동 본사 사옥에 공유 오피스 ‘뉴블록’을 개설해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스타트업 발굴과 함께 관련 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7 18: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