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멕아이씨에스, 플렛시케어로부터 300만달러 투자유치 성공 - 상호제품 공급계약 시너지 효과
  • 기사등록 2020-04-21 13:14: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인공호흡기 제조기업 멕아이씨에스(대표이사 김종철) 지난 20일 플렉시케어로부터 300만달러 규모의 전환사채방식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미지=멕아이씨에스]투자사인 플렉시케어는 의료 분야에서 40년 내공의 선도적 의료 기기 제조 및 공급 업체이다. 영국 국립보건원(National Health Service) 및 민간 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지정 대리점을 통해 105 개국 이상에서 국제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미국호주중국영국네덜란드이태리인도한국그리고 중동에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플렉시케어와의 투자계약은 양사 간의 사업협업을 위한 상호 공급계약을 논의하던 중 사업적 파트너로서 신뢰와 전략적 협력 구조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며, “이번 투자와 양사 상호간의 제품공급계약 체결로 멕아이씨에스는 신제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에 필요한 안정적인 자금확보는 물론 본격적인 해외시장에서의 사업확장과 매출의 획기적 증대의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멕아이씨에스는 현재 국내 유일의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제조회사로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팬더믹 상황에서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1 13:1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