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애플이 코로나19에 처음 매장 오픈하는 곳은?

- 한국 가로수길 첫 재개장…코로나19 확산세 주춤 영향

- 신제품 아이폰SE 공개 따른 영향도

  • 기사등록 2020-04-17 15:34: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애플이 18일부터 한국을 처음으로 애플스토어 문을 다시 연다지난달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산에 중국과 홍콩을 제외한 전세계 매장 무기한 폐쇄에 들어간 뒤 처음 나온 재개장 조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18일 오후 12시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국내 유일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문을 32여 일 만에 다시 연다

 

애플은 "한국은 코로나19의 확산 기간에 엄청난 진전을 보여줬고우리는 애플 가로수길 매장의 재개장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애플스토어는 고객과 직원들 건강 보장을 위해 당분간 판매보다는 기술지원센터인 지니어스 바의 서비스와 지원 업무에 집중할 방침이다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배달을 받거나 매장에 들러 가져가는 등의 다양한 옵션이 있다.

 

아울러 영업시간을 조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실시하는 등 가이드라인도 별도로 마련하기로 했다.


아이폰SE 2세대 모델. [사진=더밸류뉴스(애플 제공)]

애플의 조처는 최근 한국의 30명 안팎의 낮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폭 유지와 함께 신제품 '아이폰SE'를 공개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애플의 서울 매장 재개장 계획이 새로운 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을 공개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국내 출시일은 다음달 중순으로 예상되며, 64GB 모델 기준 가격이 50만원대로 국내 출시되면 '가로수길'에 전시될 예정이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7 15:3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