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등 올해 연구 지원 사업 공모 시작

-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 발굴∙학술적 가치 조명

  • 기사등록 2020-04-16 09:55:3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총 3가지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뉜다. ‘아시아의 미’ 연구 출판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그 안에서 파생되는 ‘아시아의 미와 추(醜)’, ‘대중문화’, ‘미학의 실행자들’ 등의 주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진행한다. 

 

여성과 문화 10종. [사진=더밸류뉴스(아모레퍼시픽 제공)]

‘여성과 문화’ 지원 사업은 연구(논문) 및 출판 지원 분야로 응모 진행하며 응모자들은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 받는다. 특히 올해는 ‘재난과 여성’에 관한 주제가 추가 지정됐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재난의 시공간 속 여성들의 삶을 추적하고 복원하는 작업 관한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개성상인’ 연구 지원 사업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한국 기업 역사와 관련된 접점 안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6 09:5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