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 전반에 재택근무가 일반화되면서 다수의 개발자들이 같은 공간 내에서 함께 업무를 진행하던 SI 개발 현장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투비소프트]25일 기업용 UI(사용자인터페이스), UX(사용자경험개발 플랫폼기업 투비소프트는 자사가 운영중인 온라인 지원 포털과 개발자 커뮤니티 '플레이넥사크로'의 사용율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고객사와 개발자들을 위해 IT 서비스 개발 중 장애 및 문제 발생 시 해결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지원 포털과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두 웹 사이트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한 2 3주차를 기점부터 약 31%의 사용자 증가율을 보였고, 모바일을 통한 접속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합산 약 46% 증가했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공적마스크 보급을 담당하는 고객사의 통합 물류시스템과 전국의 약국우체국 등 공적마스크 판매 업무현장에 당사의 넥사크로플랫폼이 사용되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제공하게 되어 다행스럽다전 국민 보건안전을 위한 중요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들 고객사의 시스템 운영에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고객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촉발된 원격재택 근무로의 변화는 IT 서비스 개발 현장에도 큰 영향을 가져올 것이 자명해 보인다이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지원 포털의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는 동시에 넥사크로플랫폼에도 원격지 협업 개발지원 기능을 빠르게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은 웹과 네이티브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해 하나의 개발도구하나의 코드로 모든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UI, UX 개발 플랫폼이다다양한 실행 환경 지원은 물론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맞는 IT 환경 구축에 최적화됐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5 15:0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