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 이승윤 기자]

폴리우레탄 소재 전문기업 대원화성(대표이사 강동엽)이 폴리우레탄(PU) 소재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스크용 신규소재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측부터) 폴리우레탄 마스크, 시험성적서 이다. 

대원화성은 폴리우레탄 소재 전문기업으로써 자동차, IT, 스포츠 산업등을 전방 산업으로 영위하며 기술 경쟁력을 키워온 기업으로 그동안 축적된 폴리우레탄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마스크용 신규 폴리우레탄 소재 개발을 완료했다.             

                     

금번 개발한 소재는 항균성이 뛰어나며 세척하여 재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약품(용제)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다. 신규 폴리우레탄 소재는 최근 KATRI(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독일 더마 테스트 등을 통해 각종 유해물질 및 8대중금속 검출 테스트, 항균도 테스트, 통기성 및 복원력 등 우수한 성능이 검증됐다.

           

대원화성은 금번 개발된 소재를 바탕으로 마스크용 소재 판매를 개시 하였으며, 본 소재를 기반으로 완제 마스크를 개발하여 판매를 추진 중에 있다.

           

대원화성 측은 "지난해 하반기 부터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 노력으로 마스크 소재 개발을 시작하여 소재단위로 사업을 추진중에 있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마스크 품귀 현상이 나타나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을 감안하여 본격적으로 양질의 마스크 공급을 위해 직접 생산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사업진행 상황에 따라 필터를 추가 부착하여 해외시장 판매를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무엇보다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잘 이겨내어 본 사업도 정상궤도에 안착시켜 주주 여러분께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5 11:4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집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