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카카오톡 기반 '카카오싱크' 연동...모바일 커머스 경쟁력 강화 - 간편 회원가입, 자동 로그인 등...편의성 향상 - 자동 고객분류, 타깃마케팅…매출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0-03-19 13:31: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더 손쉽게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자사 플랫폼에 카카오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Kakao Sync)’를 연동했다고 19일 밝혔다.


카페24눈 카카오싱크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했다. [이미지=더밸류뉴스(카페24 제공)]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카카오싱크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에게 카카오톡 기반의 원클릭 간편 회원가입, 자동 로그인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또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톡 비즈메시지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효율적인 고객 응대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신규 회원 확대는 물론 기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카카오싱크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모바일 타깃 마케팅이 강점이다. 가입일, 최근 방문일, 구매 이력 등 축적된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그룹을 자동 분류한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경쟁사 제품 보유 고객, 장기 휴면 고객 등 고객 유형별로 최적화된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벤트 참여율, 구매 전환율이 향상돼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모바일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은 중요하다"라며 "카카오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와 카카오는 지난해 12월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9 13:3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