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벅스, 비트코인으로 커피 사 먹을 수 있다? - 스타벅스 모바일 앱서 백트캐시 결제 추가
  • 기사등록 2020-03-17 15:55: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조만간 스타벅스에서 비트코인으로 커피를 사 먹을 수 있게 된다스타벅스 모바일 앱 베타(시험버전의 결제 옵션에 백트(Bakkt)캐시가 추가됐기 때문이다.

 

앞서 백트는 올 여름 경에는 비트코인포인트리워드 등을 통합한 소비자 대상 결제 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스타벅스 IFC몰(1F)점. [사진=더밸류뉴스] 16(현지시간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일부 사용자에게 결제 옵션으로 ‘백트 캐시(Bakkt Cash)’가 표시된다고 보도했다아담 화이트(Adam White) 백트 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당신의 스타벅스 앱을 열어 우리의 첫 직접 통합을 확인하고백트를 선택 등록하세요라고 홍보했다.

 

현재 백트 캐시는 직접적으로는 백트 결제 앱에 들어있는 현금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소비자 입장에서는 어차피 현금으로 커피를 사는 것이다.

 

하지만백트 측이 공개한 소비자 결제 앱을 보면 소비자가 단순히 탭을 하는 것만으로도 암호화폐가 현금으로현금이 암호화폐로 실시간으로 전환된다스타벅스서 결제 수단으로 백트 캐시를 누르는 순간 현금이 모자랄 경우엔 암호화폐가 현금으로 자동 환전될 것으로 보인다소비자는 인지하지 못하겠지만결제가 비트코인으로 이뤄질 수 있다는 의미다.


비트코인. [사진=더밸류뉴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백트는 3억달러 시리즈투자를 유치했다잇따른 투자금 유치는 백트의 사업비전이 단순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가 아님을 의미한다백트가 출시한 비트코인 선물 상품 구조가 이미 결제 시장을 염두에 두었다는 것이다

 

백트가 출시한 만기 하루짜리 선물은 투자자 입장에서는 현물과 비슷하다그런데도 만기 한 달과 함께 하루짜리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비트코인 결제’ 때문이다결제 업체가 비트코인 사용을 꺼리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변동성인데만기 하루짜리 선물을 이용하면 결제 업체는 전날 확보한 선물 가격을 당일 결제 기준 가격으로 삼으면 되기 때문에 변동성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7 15:5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