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용건설, 건설업계 최초 단지내 미세먼지 측정기∙신호등 설치 -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에 도입…미세먼지 정보 ‘4색’ 표시
  • 기사등록 2020-03-17 15:04:2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쌍용건설이 건설업계 처음으로 KT와 협약해 'IoT(정보통신기술) 에어 맵' 서비스를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미세먼지 측정기를 단지입구에 설치하고 실시간 단지주변 미세먼지를 측정해 미세먼지 신호등으로 알려주는 원리로 되어 있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WHO(국제보건기구) 권고 기준 4단계에 맞춰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표시되어 입주민과 어린 자녀의 외출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국내 약 400개의 국가측정소와 2000여개의 KT 측정소(전국 공중전화 부스와 공공장소)를 통해 취합된 실시간 지역∙시간대별 미세먼지 모니터링 결과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제공한다.

 

미세먼지 측정기. [사진=더밸류뉴스(쌍용건설 제공)]

쌍용건설 조주성 건축기술 담당 상무는 "단지 내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미세먼지를 대비한 안전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본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분양되는 단지에도 적극적으로 이 시스템을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는 지하 4층~지상 20층 2개 동으로 아파트 152가구(84㎡), 오피스텔 19가구(84㎡) 등 총 171가구로 구성된다.

 

쌍용건설은 “입지가 탁월해 학군∙교통∙생활 인프라 등을 고루 갖춘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또한 모든 가구가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7 15:0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