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롯데홈쇼핑, ‘오마이걸’ 승희 등 인플루언서 연계 미디어커머스 강화 外
  • 기사등록 2020-03-10 17:01:45
기사수정

롯데홈쇼핑은 10일 걸그룹 ‘오마이걸’ 승희의 다양한 활동 도전기를 담은 <오마이픽>을 론칭한다.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걸그룹 ‘오마이걸’ 승희, 배우 이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하며 다양한 연령층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선보이는 <오마이픽>은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의 승희가 출연해 케이크 만들기, 요가 등 2030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승희는 영상에서 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착용한 모습 등을 자연스럽게 보여줄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마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홈쇼핑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된다. 지난달 선보인 사전 예고 영상의 조회수는 9일 기준 40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내달부터 배우 이훈이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는 <건강 스트레칭>을 티커머스와 SNS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가수 양준일을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또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이슈가 되었던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섭외하는 등 적극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핑크·레드 색상 출시

 

삼성전자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Galaxy Buds+)' 핑크·레드 색상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존 화이트·블랙·블루 색상에 이어 '갤럭시 버즈+' 핑크·레드 색상을 이날 국내에 출시한 것이다. 단, 레드 색상 모델은 KT 전용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 핑크 색상 모델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 디지털 프라자, 하이마트,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버즈+'에서는 터치패드를 길게 눌러 평소 즐겨 사용하는 음원 서비스에서 맞춤형 음악 재생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뮤직 서비스 연동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지니(genie)‘ ‘플로(FLO)‘ 서비스를 지원한다. 향후 ‘멜론(Melon)'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의성마늘햄, ‘팀 킴’ 여자 컬링팀 후원 재계약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의성마늘햄 브랜드를 통해 ‘팀 킴’ 여자 컬링팀(김은정·김영미·김선영·김경애·김초희, 이상 경북체육회)과 후원 재계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 2018년 3월 평창 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팀 킴’을 ‘의성마늘햄’ 모델로 발탁하고 후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재계약은 2021년 3월까지로 팀 킴 선수 다섯 명 중 네 명은 의성 출신이다.

 

이번 재계약을 통해 롯데푸드는 올해 의성마늘햄 브랜드 가치를 고양하는 동시에 의성과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의성 출신 스포츠 스타와 협력을 강화하고 의성마늘햄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도 햄, 소시지, 만두 등으로 계속 다양화하며 지역 상생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푸드와 의성군은 2006년 ‘의성마늘햄’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 오고 있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 생산을 위해 매년 100여톤의 마늘을 의성 농가에서 수매한다. 또한 2010년부터 매년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열어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의 명소를 알리고 의성 장학회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상생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팀 킴은 최근 열린 2019-2020시즌 코리아컬링리그에서 예선 1위로 결승에 진출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시원스쿨 일본어, ‘코로나19’ 극복 동참…“모든 기초 강좌 무료 제공”

 

시원스쿨 일본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극복에 동참하고자 모든 기초 강좌를 일주일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한 개학과 개강의 연기, 학원의 휴원 등으로 여러 방면의 학습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학생들이 학원에 가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시원스쿨은 설명했다. 

 

이에 시원스쿨 일본어는 “사회적으로 힘든 시기에 학습자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강좌 무료 제공과 수강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기존 수강생에게는 보유하고 있는 강좌의 수강기간을 7일 연장해 주고, 일본어 공부를 계획하는 누구에게나 기초 전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 수강은 16일까지 시원스쿨 일본어 공식 블로그에서 수강권 번호를 확인해 시원스쿨 일본어 ‘내 강의실’에 등록하면 바로 수강이 가능하다.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는 시원스쿨 일본어의 대표 강의인 △왕초보 탈출 시리즈를 포함해 △초∙중∙고급 회화, △문법, △비즈니스회화, △드라마로 배우는 일본어 등 기초 전 강좌가 해당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모디 스파 케어 라인’ 3종 출시

 

아리따움은 손∙발의 세정과 영양 관리를 도와주는 ‘모디 스파 케어 라인’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디 스파 케어 라인’ 3종은 아리따움 대표 베스트셀러 모디네일 시리즈의 확장 라인이다. 

 

‘모디 스파 버블 풋 샴푸’는 미세 거품을 분사해 손 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발 전용 세정제다. 특허 받은 항균 성분 배합으로 99.9% 항균 세정하며 멘톨 쿨링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정 후 시원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모디 스파 핸드 앤 네일 크림’은 핸드 보습 제품이다. 고농축 시어버터가 19.9% 함유된 고보습 핸드크림으로 총 5가지 자연의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디 스파 아미노 케어 네일 세럼’은 핵심 단백질인 실크 아미노산과 쿠퍼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손상된 손톱에 영양감을 전달해 주는 고보습 네일 세럼이다. 큐티클 손상이나 젤 네일 시술 후 등 영양 보충이 필요할 때 손톱과 큐티클 라인에 도포한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흡수시키면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아리따움 ‘모디 스파 케어 라인’ 3종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리따움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라 메르시에, 화이트 데이 맞아 선물 제안

 

프렌치 메이크업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가 3월을 맞아 ‘화이트 데이’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고 10일 밝혔다. 

 

로라 메르시에에서 올해 1월 ‘새해 새 쿠션’으로 선보인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쿠션 SPF 50/PA+++’은 화이트 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고급스러운 블랙 쿠션 파우치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로라 메르시에의 바디 기프트 세트는 ‘수플레 바디 크림’과 핸드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데이 에디션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선물 세트는 구매 시, 미니 사이즈의 바디 버터, 퓨어 캔버스 프라이머 샘플, 로라 메르시에 뷰티 백까지 함께 증정한다. 

 

로라 메르시에 화이트 데이 기프트 세트 및 추천 제품을 포함한 모든 로라 메르시에 제품은 전국 로라 메르시에 백화점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0 17:0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