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PEC, 하루 150만 배럴 추가 감산 합의…러시아 동의 불투명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요 감소 대비

  • 기사등록 2020-03-06 15:32:44
기사수정

[사진=픽사베이]

[더밸류뉴스이경서 기자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석유 수요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을 추가 감산하는 데 합의했다

 

5(현지시각타스 통신에 따르면 OPEC은 이날 오스트리아 빈에서 장관급 회의를 열고 하루 150만 배럴을 추가 감산하는 안()에 의견을 모았다이 안은 OPEC 회원국이 하루 100만 배럴OPEC 국가가 하루 50만 배럴을 감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안의 실현에는 비회원국 측의 동의가 필요하고, 6(현지시각)의 회합에서 의제가 될 전망이다.

 

베네수엘라의 마누엘 퀘베도 석유 장관은 “OPEC은 최종 결정을 위해 (OPEC 국가인러시아의 입장 표명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알렉산더 노박 러시아 에너지 장관이 6일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주요 외신은 OPEC이 하루 평균 100만 배럴의 추가 감산에 동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다만감산 확대에 신중한 러시아의 반발을 피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는 관측이 잇달아 제기됐다.

 

전날도 OPEC과 주요 산유국 연합체인 OPEC+(OPEC플러스)는 석유 생산 감축을 논의하는 장관급 회의를 열었으나러시아가 감산 계획에 난색을 표하면서 난항을 겪었었다.


lk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6 15:3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