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롯데홈쇼핑, 美 디자이너 '데렉 램' 패션 브랜드 단독 론칭 外

  • 기사등록 2020-02-27 17:29:35
기사수정

데렉 램(재킷+블라우스+팬츠+스커트).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내달 1일 오후 10시 35분 미국 패션을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데렉 램’의 패션 브랜드를 단독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데렉 램’은 뉴욕의 세계적인 디자인 스쿨인 파슨스 출신 디자이너 ‘데렉 램’이 2003년 론칭한 브랜드이다. 전 미국 퍼스트 레이디 미셸 오바마가 지난 2014년 중국 방문 당시 ‘데렉 램’의 원피스를 착용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데렉 램’을 시작으로 '질바이질스튜어트', '블랙마틴싯봉' 등 2030세대들로부터 선호도와 인지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를 연이어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렉 램’의 봄 신상품은 정장 세트, 트렌치 코트, 블라우스, 원피스 등 총 4종이다. 오는 1일 론칭 방송에서는 대표 상품인 재킷, 블라우스, 팬츠, 스커트 구성의 정장 세트와 실크 블라우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 갤럭시S20 개통 시작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27일부터 갤럭시S20 개통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 예약 분석 결과, 갤럭시S20 플러스의 총 4가지 컬러(아우라블루, 코스믹그레이, 클라우드블루, 클라우드화이트) 가운데 SK텔레콤 전용 컬러인 ‘아우라 블루’ 예약 비중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0을 예약한 전체 고객 가운데 30∙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어 30∙40대 여성 고객 비중도 20%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27일 개통일에 맞춰 분실, 파손 염려 없이 갤럭시S20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T All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24시간 케어 서비스 △분실 시 보상폰 당일 배송 △액정 파손 수리 대행 △배터리 교체 △임대폰 1개월 무료 제공 등 각종 케어 서비스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쿠킹 스튜디오 오픈


삼성전자가 25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백화점에 프랑스 국립 요리 학교 ‘페랑디(Ferrandi)’와 협업해 쿠킹 스튜디오인 ‘컬리너리 아뜰리에(Culinary Atelier)’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갤러리 라파예트 본점 3층에 약 130제곱미터(약 40평) 규모로 마련된 쿠킹 스튜디오는 쿡탑·오븐·식기세척기·냉장고 등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제품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서 ‘페랑디’와 협업해 쿠킹·와인·칵테일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글로벌 셰프들로 구성된 ‘삼성 클럽드셰프(Samsung Club des Chefs)’도 이벤트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KT, 27일부터 갤S20 사전 개통…’제니 레드 따라하기’ 이벤트 진행


KT(회장 황창규)가 27일부터 갤럭시 S20 사전개통을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갤럭시 S20은 이날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오는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KT가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포인트(p)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 S20+ 레드와 갤럭시 버즈+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1등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20일간 매일 인증샷을 올린 고객 선착순 25명(총 5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태제과 빨라쪼, 수원 광교 갤러리아 입점


해태제과의 자회사 빨라쪼 ‘G.FASSI(지파시)’가 오는 3월 2일 수원 광교에 문을 여는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다고 27일 밝혔다.


‘G.FASSI’는 이탈리아 젤라또의 효시인 빨라쪼 창업자의 이름을 딴 브랜드로 정통 젤라또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디저트 카페다. 백화점 등 지역 핵심 상권 위주로 출점 하고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빨라쪼는 향후에도 ‘G.FASSI’ 출점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며, 스타필드 위례, 안성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은 상반기 중 입점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7 17:2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