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손쉬운 SNS·이벤트 관리 서비스 선봬

- SNS 관리 '에디봇소셜', 이벤트 관리 ‘에디봇프로모션’ 선봬

- 중요업무 손쉽게 해결 가능…업무효율성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20-02-20 10:25:01
기사수정

인공지능 콘텐츠 디자이너 에디봇. [이미지=카페24]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이벤트를 더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 SNS 관리 서비스 '에디봇소셜', 이벤트∙프로모션 관리 서비스 ‘에디봇프로모션’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에디봇소셜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블로그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쇼핑몰 데이터 연동을 기반으로 클릭 한 번이면 상품 상세정보 등을 손쉽게 게시물로 작성∙등록이 가능하다. 메신저 기능을 갖춘 SNS의 경우 고객문의에 대한 자동답변은 물론 고객이력까지 자동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시물 작성에 알맞은 다양한 템플릿, 365일 24시간 게시물 등록이 가능한 예약 설정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제공한다.

에디봇프로모션은 이벤트 등록부터 통계분석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즌별 활용에 적합한 이벤트 템플릿 추천 △이벤트 연관 적합 상품 자동 추천 △추천 문구 기반의 홍보용 문자전송 및 SNS 게시물 등록 등 다양한 간편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발생한 방문자수, 구매건수, 결제금액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현황판은 물론 통계 데이터 기반의 이벤트 효과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이번 출시한 서비스는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IT전문 지식을 갖추지 않아도 쇼핑몰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AI에 기반한 에디봇 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며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에디봇 시리즈’를 단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드 드롭(drag and drop) 방식으로 쇼핑몰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광고배너를 AI로 제작하는 ‘에디봇배너’, 사이즈 등 상품 상세정보를 AI로 인식하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에디봇핏’, 소비자들이 실제 작성한 상품 후기를 콘텐츠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리뷰' 등을 출시한 바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0 10:2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