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탐스슈즈 이미지컷. [사진=LF]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최근 미국의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TOMS)’ 본사와 국내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봄 시즌부터 탐스슈즈를 국내 시장에 독점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탐스는 기존의 주력 아이템인 알파르가타 슬립온 뿐만 아니라 탐스슈즈의 편안함과 스타일을 살린 컴포트 슈즈, 샌들, 스니커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F는 “진정성 있는 브랜드 철학을 극대화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국내 고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탐스슈즈는 올해 상반기 LF의 자체 슈즈 편집숍 ‘라움 에디션(RAUM edition)’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운영하고 국내 온∙오프라인 편집숍들을 대상으로 한 홀세일(B2B) 비즈니스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쿠팡,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 오픈

 

쿠팡이 봄맞이 침실 꾸밈을 위한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즌샵은 침구, 커튼, 러그 등 175만여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 중 △침구세트 △이불 △패드∙스프레드 △침구커버 △베개 △커튼 △소파커버∙쿠션 △거실화∙러그 △유아동 침구 등 9개 카테고리로 나눴다.

 

쿠팡은 50% 이상 상시 할인 상품과 리뷰 별점 4개 이상 BEST 상품은 따로 모아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테마관에서는 쿠팡이 엄선한 실내 공기정화와 봄맞이 청소 상품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울러 철 지난 겨울침구 정리보관법을 알려주는 이불세탁∙보관 팁(TIP)도 제공한다.

 

이번 시즌샵 대표 상품으로는 △‘쉬즈홈 마리앤 피치스킨 차렵이불 토퍼세트’ △‘프레쉬 퓨어 매트리스 커버’ △‘리앤룸 루딩 암막 커튼 2p’ △‘쁘리엘르 플레르 맞춤핏 멀티 쇼파커버’가 있다.

 

◆기아차, 4세대 쏘렌토 사전계약 개시

 

기아자동차는 4세대 쏘렌토의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정보를 공개하고, 다음달 출시에 앞서 20일에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형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규 모델로 기존 중형 SUV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어 혁신적인 상품성을 구현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신형 쏘렌토는 현대·기아차 SUV로는 최초로 적용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간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신형 쏘렌토는 전장이 10mm 길어졌는데, 휠베이스는 35mm 늘어난 2815mm이다. 이를 통해 동급 중형 SUV 대비 넓은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아울러 신형 쏘렌토는 대형 SUV에만 탑재됐던 2열 독립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3열 시트 각도를 조절하는 등 탑승 편의성도 강화했다. 또 새 플랫폼 적용을 통해 충돌 안전성과 주행 성능도 개선했다. 경량화 소재 적용으로 차량 중량을 80kg 가량 줄이면서도 차체 골격을 다중 구조로 설계해 충돌 안전성을 강화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해외 매출 비중 60% 돌파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 만두’가 전 세계 만두 시장에서 86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글로벌 매출은 5520억원으로 지난해(3690억원) 매출과 비교 시 약 50% 성장했다. 글로벌 매출 비중은 63.6%를 기록했는데 2018년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선데 이어 지난해 60%를 돌파했다.

 

지난해 ‘비비고 만두’는 미국에서 전년비 50% 가까이 성장한 36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미국 외에도 중국, 베트남, 유럽, 일본 등 진출한 모든 지역에서 매출이 성장했다.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는 ‘철저한 현지화’와 ‘인프라 확대’가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시장조사와 소비자 니즈, 식문화 트렌드 등을 분석해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춘 제품을 개발했다. 한국식 만두 형태를 기본으로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재료로 만두소를 만든 현지화 제품과 함께 한국의 시그니처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했다.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리뉴얼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이 엠보싱 코튼 티슈로 클렌징 하는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는 망고 추출물과 망고씨드 버터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고 엠보싱 코튼 티슈가 피부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지워준다고 더페이스샵은 설명했다. 

 

망고씨드 실크보습 소프트 클렌징 티슈를 포함한 망고씨드 전 라인은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시원스쿨, 모델 양준일과 함께 초록우산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3천 개 기부

 

종합 외국어 교육 기업 시원스쿨이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시원스쿨 본사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마스크 3000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시원스쿨 양홍걸 대표이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여인미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가수 양준일이 참석했다. 기부된 마스크는 KF94 수치의 보건용 마스크로 감염원,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다. 

 

시원스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중요한데 최근 수요가 급증하면서 품귀현상 등으로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은 마스크 확보가 더욱 힘들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원스쿨은 전 직원과 경비∙청소 용역 근로자 등 사내 근무자에게도 마스크 1000여 개를 지급해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 사무실 곳곳에 손 소독제와 체온계를 비치하고 안정화 시점까지 회의를 자제하고 비대면 채널로 소통하도록 하는 등 대응 지침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19 17:0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