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모레퍼시픽 메타그린,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최초로 녹색인증..."친환경적 기술개발 지속"

  • 기사등록 2020-01-14 10:12: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메타그린 제품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처음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지난해 7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녹차 소재 제조 신기술(녹차 추출 잔사로부터 생리활성을 지닌 기능성 녹차 소재 제조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해당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되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이다. 


이 기술을 통해 기존 녹차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90% 이상 감소시켰으며, 효율적인 저에너지 공정으로 환경 유해 영향을 최소화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메타그린은 문제적 식생활 습관으로 대사 건강(체지방콜레스테롤항산화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브랜드 마케팅팀 유랑국 팀장은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바이탈뷰티 브랜드와 아모레퍼시픽의 철학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끊임없는 녹차 효능 연구와 개발로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녹색인증'은 2010년 공포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유망한 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접수해 녹색인증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또  '녹색기술 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대상으로 한다. 



jaehyung120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14 10:1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