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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리핀법인 설립하고 현지시장 공략

- "맞춤형 전략으로 한국 주류 위상 키워 나갈 것"

  • 기사등록 2020-01-06 14: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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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하이트진로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필리핀 주류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해외법인 하이트진로 필리핀(법인장 박상현)을 설립하고 현지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필리핀은 지난해 7월말 사업허가증을 취득하고 10월 수입인허가를 받아 영업을 시작했다지난달에는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전용상품 딸기에이슬을 비롯 참이슬 등 13000여 상자를 초도 수출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2016 ‘소주의 세계화를 선포하고 경제성장인구기반주류시장 현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베트남 등 인도차이나 벨트 내 동남아시아 국가를 집중 공략해왔다필리핀은 법인설립 이전인 2016년부터 현지인 거래처를 통한 로컬 시장공략을 시작해왔으며브랜드 빌딩을 위한 클럽파티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2018 4월에는 필리핀 저도 증류주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맞춤상품인 ‘진로 라이트(Jinro Light)’를 출시하기도 했다이를 통해 2015년 대비 2018년 판매가 두 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3년간 27.2%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소주의 세계화 선포 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현지화를 주도하고 있다"면서 "필리핀 법인 설립을 통해 시장 맞춤형 전략과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이뤄 한국 주류의 위상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jaehyung120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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