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그룹 임원인사, 최병철 양희원 승진 - 이용배는 현대로템 대표로 내정...미래사업 분야 젊은 우수인재 발탁, 여성임원도 확대
  • 기사등록 2019-12-27 11:21:1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현대차그룹은 27일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한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이용배 사장은 현대로템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이용배 사장은 재무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현대위아와 현대차증권의 실적 개선을 이끌었으며, 현대로템의 수익성 개선과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등 혁신을 추진하게 된다.

현대자동차 최병철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하고, 현대차증권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최병철 사장은 현대모비스 및 현대차 재경본부장을 역임하며 재무 분야 전문성과 금융시장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어 금융시장 불확실성을 고려하고 적극적 리스크 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대표이사 사장 [사진=현대차그룹]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바디담당 양희원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양희원 전무는 차체설계 분야 전문가로 주요 전략 차종의 설계를 주도하며 현대·기아차의 설계 역량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미래 모빌리티 대응을 위한 차세대 편의, 제어 기술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양희원 부사장[사진=현대차그룹]현대차그룹은 미래분야에서의 성과와 역량을 발휘한 40대 초·중반 우수인재를 임원으로 발탁했다.

현대·기아차 △연료전지설계실장 전순일 책임연구원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 권해영 책임연구원 △연구개발경영기획실장 이동건 책임연구원 △CorpDev팀장 오재창 책임매니저와, 현대자동차 △경영전략팀장 김태언 책임매니저가 상무로 승진했다.

△제네시스고객경험실장 이인아 책임매니저와 △현대차 지역전략팀장 이형아 책임매니저 △현대·기아차 인재개발1실장 송미영 책임매니저가 상무로 승진하는 등 여성 임원도 3명이 신규 선임됐다.

현대차그룹은 미래 핵심기술 분야를 담당하는 연구위원 2명도 새로 선임했다.

신임 연구위원은 현대·기아차 △성대운 연구위원 △한용하 연구위원 등이다. 성대운 연구위원은 아키텍처 개발 단계의 조화 성능 확보 등 신차 내구 품질에 집중한다. 한용하 연구위원은 데이터 기반 성능설계, 성능예측 효율화 등 선행 단계 개발 프로세스 고도화를 담당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장기 사업전략 효율적 추진과 그룹차원의 사업체계 변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기업문화 혁신 차원의 인사”라며 “미래 혁신 기술 및 신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제고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부터 연말 정기 임원인사 대신, 경영환경 및 사업전략 변화를 반영한 수시 인사 체제로 전환하고, 임원인사를 연중 선제적으로 추진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7 11:2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