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도로공사, 친환경차 충전소 구축에 협력

- 고속도로 휴게소에 350kW급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 설치

  • 기사등록 2019-12-20 17:18:53
기사수정

20일 체결된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약’에서 현대∙기아차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오른쪽)과 한국도로공사 문기봉 기획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기아차]

[더밸류뉴스이경서 기자현대차그룹과 한국도로공사가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현대차그룹과 한국도로공사는 20일 현대기아차 사옥에서 현대기아차 토마스 쉬미에라(Thomas Schemera) 상품본부장과 한국도로공사 문기봉 기획본부장이 주관하는 가운데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은 환영사에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한국의 친환경차 인프라를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임과 동시에미래 전동화 시대에 맞춰 고속도로 충전 인프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역사적인 사업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과 한국도로공사는 내년 말까지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350kW급 고출력고효율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를 설치하고국내 최초의 ‘고속도로 전기차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될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에는 충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커넥티드 서비스 충전기 연결과 동시에 인증 및 결제가 이루어지는 플러그 앤 차지 서비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충전기 등을 적용했다.

 

현대차그룹과 한국도로공사는 12개 초고속 충전소 중 1개소를 미래 친환경차의 두 축인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를 함께 지원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복합형 초고속 충전소로 구축한다.

 

새롭게 구축될 초고속 충전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경우 800V급 초고속 충전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를 기준으로 80% 충전까지 20분이 소요된다수소전기차의 경우 ‘넥쏘를 기준으로 완전 충전까지 5분이 걸린다.

 



lk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0 17:1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