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지분 51.17% 인수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운영 효율화, 점유율 확대 등 경쟁력 강화 차원

  • 기사등록 2019-12-18 13:33:52
기사수정

[이미지=제주항공]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 인수에 나선다제주항공은 1218일 이스타항공 최대주주인 이스타홀딩스와 주식매매계약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스타항공의 경영권 인수를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이날 양해각서에 따라 제주항공은 연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계획이다.


인수주식수는 이스타항공 보통주 4,971,000주이며 지분비율은 51.17%.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 추진은 항공사간 결합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양사의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점유율 확대 및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이를 통해 국내 항공업계 시장 재편 국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글로벌 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에 먼저 매각을 제안했으며이스타항공은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큰 결단의 차원에서 이 제안을 긍정적으로 수용했고현재 협상이 진행 중이다.


제주항공 이석주 사장은 이스타항공 인수를 통해 여객점유율을 확대하고 LCC 사업모델의 운영효율을 극대화해 LCC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뿐 만 아니라안전운항체계 확립과 고객만족도 개선이라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8 13:3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