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텍,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2012년부터 지역사회결연 통해 복지 사각지대 후원 - 기업 철학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국내외 상생 사업 지속 예정
  • 기사등록 2019-12-04 16:59: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글로벌 치과 영상장비 전문기업 바텍은 지난달 29일 한국서비스산업 진흥원이 주최하고 국회 및 여러정부부처가 후원한 ‘제14회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바텍 현정훈 대표이사(가운데)가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텍]

바텍은 2012년부터 지역사회 결연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해서 후원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주최 측은 바텍의 후원이 전 구성원과 직원 가족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점, 나눔을 사내 문화로 정착하고자 정기 리더 교육 시행 등 체계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주요 사회 공헌 활동으로는 전 구성원이 급여우수리 모금으로 치료 사각지대 환우를 후원하는 1.1.1.희망캠페인과 임직원과 가족이 화성시 황계 2통 지역주민의 주거 환경 개선과 정서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1사 1촌이 있다. 

 

바텍은 올 초부터 나눔의 대상을 해외로 확대했다. 바텍 베트남 법인을 통해 베트남 북부 소외지역인 타이응우옌성 다이뜨 현과 결연하여 저소득층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배움과 자생의 기회를 주는 장기 CSV 사업을 진행 중이다.

 

바텍 현정훈 대표는 “바텍은 ‘나눔을 통해 행복을 연습한다’라는 철학 아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사내 문화로 정착시켜왔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관계를 맺고, 구성원과 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나눔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04 16:5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