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스에너지, 태양광 신흥 시장 스웨덴 진출 - 스웨덴 현지업체와 300만불 규모 모듈 독점공급 계약 체결
  • 기사등록 2019-11-25 10:31:18
기사수정

[이미지=에스에너지]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태양광 발전 시스템 업체 에스에너지(대표이사 박상민)가 북유럽에서 재생에너지 신흥 시장 스웨덴 공략에 나서고 있다. 에스에너지는 미국, 일본, 칠레, 헝가리 등에서 태양광 모듈 품질과 EPC, 태양광 O&M 서비스 등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스에너지는 지난 9월 스웨덴 현지업체 콘사이즈 AB(Consize AB)와 모듈 독점 공급 MOU를 맺은데 이어, 연간 300만불 규모의 모듈을 공급하는 협약(Fram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콘사이즈 AB는 건설업과 전기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시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태양광 전문 인력 영입, 루프탑 공사 및 자재 조달전문기업 인수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웨덴 재생에너지 시장은 2040년까지 전체 전력 생산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목표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으며, 그중 태양광 발전량은 2018년 477MW에서 2030년 3.1GW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콘사이즈 그룹의 고르겐 노딘 대표는 “스웨덴은 제한된 기간 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극대화가 관건이라, 기존 건물의 옥상을 활용하는 사업 모델이 각광받고 있다”며, “에스에너지의 장기간 검증된 모듈 품질과 축적된 루프탑 및 대형 발전소 시공 전문성이 스웨덴 시장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에너지 박상민 대표는 “스웨덴은 정부의 지원과 더불어, 태양광 산업 규모의 급성장으로 인해 태양광 신흥 강자로 주목 받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에스에너지는 이번 협약을 북유럽에 신규거점을 마련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5 10:3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