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듀켐바이오, 도파체크주사 식약처 의약품 품목허가 획득

- 세계 최초 중성 주사액 개발 성공...뇌종양 등 종양 진단율 높여줄 전망

  • 기사등록 2019-10-23 14:05:34
기사수정

[이미지=듀켐바이오]

[더밸류뉴스= 이승윤 기자] 국내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듀켐바이오는 도파체크주사(F-DOPA)에 대한 의약품 신규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22일 획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듀켐바이오가 품목허가 획득한 도파체크주사는 서울아산병원이 개발한 특허기술 및 품목허가 자료를 듀켐바이오가 도입 후 자체 역량으로 제제화 완성 및 신규 품목허가를 추진하여 개발됐다.


이번 품목허가와 관련하여 회사 관계자는 “도파체크주사는 세계 최초로 중성 주사액으로 개발에 성공한 방사성의약품으로 기존 산성 주사제 사용에 따른 위험성을 없애고, 의약품의 안정성, 편의성, 간편성을 높인 ‘Best-In-Class’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기존의 FDG(암진단 방사성의약품)로는 진단이 어려웠던 뇌종양, 신경내분비종양, 갈색세포종 등의 진단을 가능하게 한 제품으로 종양의 악성도 예측 및 재발을 조기 발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명확한 진단 정보들을 가지고 환자 치료에 기여를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식약처 품목 허가 획득을 통해 듀켐바이오는 보유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제품의 안정성 및 유효성을 검증받음과 동시에 국내시장 제품 판매와 해외시장 수출에도 또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적용 기술은 듀켐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두 가지 특허인 ‘[18F]플루오로-도파의 중성 pH 안정화 방법’, ‘고순도 및 고비방사능의 [18F]플루오로-L-도파의 제조방법’을 적용하여 개발됐다.


듀켐바이오는 코넥스에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지난 6월 신청했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3 14:0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