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텍, 10년 품질보증으로 3D 시장 공략한다 - 9월부터 인도 전역의 전시회에서 10년 품질 보증제 전격 도입 - 인도 법인 올해 연 매출 130억 예상 - 바텍, 인도 덴탈 이미징 시장의 프레임을 3D로 바꿔 갈 것
  • 기사등록 2019-10-21 10:50:42
기사수정

qkxpr바텍 인도법인 덴탈 전시회 현장에서 고객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바텍]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글로벌 치과 영상장비 전문기업 바텍이 인도 전역의 치과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품질보증 정책을 발표하며, 치과용 2D/3D 영상장비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려 10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등 인도시장에 없던 품질 개념을 정착시키며, 3D 장비 도입의 프레임을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3D분야 매출확대를 계기로, 인도 시장의 치과 영상 장비 분야 1위를 지켜갈 전망이다.

 

바텍은 9월-10월에 걸쳐 전인도딜러미팅, 남인도 최대 전시회 ‘방갈로 Expodent’, 델리 ‘전인도 임플란트 학회’, ‘뭄바이 덴탈 전시회’ 등의 주요 전시회를 통해 2D와 3D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특히 주력 제품인 ‘PaX-i3D Smart’에 대해서는 10년간 품질을 보증하는 정책을 공개하며, 인도 치과의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치과용 3D 영상장비는 치과용 파노라마와 CT 영상 등을 획득하는 의료기기다. 임플란트, 교정 등 고부가가치 진료 시 활용도가 높아, 이머징 국가의 보급율은 아직 낮은 편이다. 인도는 치과의 디지털화 초기단계 제품인 구강센서가 급속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이에 비해 3D장비는 연간 100여대의 신규 수요가 있을 만큼, 도입이 시작단계에 있다.


바텍 인도 법인은 최근 품질 보증 정책 공개 한달여 만에 연간 인도 전체 3D 수요의 40%에 달하는 구매요청이 접수되는 성과를 거뒀다. 상반기 62.5억이던 매출 추이도 지속 급증해, 올해 말에는 인도 법인 단일 매출이 100억~130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텍은 인도 전역의 영업관리 시스템을 강화를 위해 디지털 주문 체계를 도입해 시장공략을 가속화 중이다. 판매와 고객관리를 디지털화한 SMS(영업관리 시스템/Sales Management System)를 10월부터 도입한다. 넓은 인도 권역을 관리하는 딜러들이, 설치정보, 고객주문현황 파악, 디지털 주문 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계다. 단순히 장비를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디지털 치과 분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바텍 신성기 아시아 본부장은 “바텍은 인도 최대 유통망, 고품질 제품에 더해 발빠른 서비스를 무기로 2016년 이후 인도 시장점유 1위를 차지해왔다. 디지털 치과 도입 제품인 구강 센서 확산의 선구적 역할을 한 셈”이라며, “고부가가치 치료와 연계되는 치과용 3D 영상장비는 인도에서는 우리가 수요를 만들고, 키워야 하는 시장이다. 품질 자신감으로 준비한 10년 보증제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개화하는 3D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1위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1 10:5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