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프트뱅크, 멕시코 중고차 플랫폼 ‘카박’ 투자할 것 - 카박, 설립 3년차 중고차 플랫폼 스타트업 - 멕시코 투자 이유…잠재적 성장 가치 높아
  • 기사등록 2019-10-15 15:16:4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정호 기자]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마르셀로 클라우르 최고운영책임자(COO)가 14일(현지시각) 멕시코 중고차 플랫폼 카박(Kabak)에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마르셀로 클라우르 COO는 소프트뱅크그룹의 라틴아메리카 투자를 총괄하는 책임자다.

 

소프트뱅크그룹이 14일(현지시각) 멕시코 중고차 플랫폼(Kabak)에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소프트뱅크]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링크드인에 "우리는 카박 멕시코에 투자하고 함께 하는 것이 자랑스럽다"면서 "카박은 멕시코 자동차 시장에서의 모바일 기기 사용(방식)을 진정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했다. 단 투자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소프트뱅크는 올해 초 중남미에 집중하기 위한 50억달러(약 5조9150억원)의 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한 후 카박 투자를 위한 사전협상에 들어갔다. 카박은 설립된지 3년 된 스타트업이다. 당시 통신은 소프트뱅크의 멕시코 집중 투자 이유를 잠재적 성장 가치가 높아서라고 분석했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3월 중남미 지역 테크 기업에 자금을 대는 50억달러(약 6조원) 규모의 기술 투자 펀드를 설립했다. 이번 멕시코 투자도 이 펀드 사업의 일환이다. 소프트뱅크는 앞서 이달 초 아르헨티나 벤처캐피털과 함께 브라질 중고차 거래 업체 볼란티에 1760만달러를 투자했고, 지난 5월에는 멕시코 전자 결제 업체 클립에 2000만달러를 투자했다.


IT(정보기술) 업계에서는 손 회장이 떠오르는 중남미 시장을 염두에 두고 신생 테크 기업 투자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총 6억2000만명으로 미국보다 많다.


bj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5 15:1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