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반려동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에 시드 투자

- 반려동물 산업 빅데이터 구축과 신제품 출시에 박차

  • 기사등록 2019-10-04 10:02:2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4차산업분야, 3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의 사업화 투자와 컴퍼니 빌더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배상승, 박제현)이 반려동물을 위한 패션, 리빙 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자체 디자인 브랜드로 빠르게 매출 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오브젝티보(대표이사 황희원)에 초기투자 단계인 시드(seed) 투자를 했다고 4일 발표했다.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오브젝티보 황희원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최근 펫 관련 마켓은 2000년 이후 매년 15~20%대 고성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국내에서만 3조원대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반려동물 커머스 시장의 가능성과 오브젝티보의 소재개발 및 봉제 패턴기술의 차별화 등 뛰어난 기술력이 투자배경”이라고 밝혔다.


오브젝티보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펫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는 자체 제작 시스템을 구축해 패턴부터 봉제까지 100여개에 달하는 제품 SKU(Stock Keeping Unit, 운영 상품 수)를 100%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 


리카리카는 공식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롯데백화점 강남점, 29CM, 텐바이텐 등 30여곳의 유명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되어 있다. 


오브젝티보 황희원 대표는 연세대학교 국제통상경영학 석사를 졸업하고 메이크어스 신사업기획팀에서 반려동물 커머스 사업 PM을 담당하다 지난 2019년 1월 오브젝티보를 창업했다. 


황희원 대표는 “리카리카 이름에 사용한 ‘lika’는 스웨덴어로 ‘동등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과 반려견이 동등하게 즐길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겠다는 브랜드의 다짐을 표현했다”며, ”금번 투자를 통해 제품 기획 개발을 고도화하고 반려동물 산업 관련 자체 빅데이터를 구축하면서 신제품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04 10:0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