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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넷 해피칼리지,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 실시

- 해피칼리지 - 누구나 개인의 콘텐츠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

- 서비스 개편으로 동영상, 라이브, 오프라인 등 지식 형태 제약 없이 공유 가능해

-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 -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

  • 기사등록 2019-09-20 11: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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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의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Happy College)’ 는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이를 기념해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휴넷 해피칼리지,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 실시. [이미지=휴넷]

해피칼리지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라이브 등 형태에 제약 없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유사 플랫폼에서는 영상, 오디오, 모임 등 정해진 형태로만 지식 공유가 가능하나, 앞으로 해피칼리지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은 일과 삶에 도움이 되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동영상, 오디오, 라이브 등 콘텐츠 형태 및 소재도 자유다. 나만의 콘텐츠를 해피칼리지 플랫폼 콘텐츠로 등록만 하면 응모가 된다.

 

공모전은 총 상금 3천만원 규모로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최고 수강신청 상’, ‘강의 수로 승부상’, ‘책 내줄게요 상’, ‘너튜브 크리에이터 상’, ‘팟캐스트 가지마요 상’ 등 수상명에도 흥미를 더했다. 최고상인 ‘실제로 만나고 싶어요 상’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이미 활동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등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이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등록하고 있다. 해피칼리지는 라이브 강의가 강점이라 유사한 형태의 TV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착안해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컨셉으로,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유튜브가 영상 무료 배포 후 광고 수익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지식 콘텐츠에 스스로 금액을 설정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누구나 쉽게 크리에이터로 데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연내 1천 명의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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