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지윤석 기자]

미국 주식 시장에서 “FANG(Facebook, Amazon, Netflix, Google)이 가고 PULPS가 뜬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미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은 "미국 증시를 이끌었던 FANG 대신에 최근 IPO(기업공개)에 나서고 있는 ‘PULPS’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도했다. 

PULPS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핀터레스트(Pinterest), 차량공유업체인 우버(Uber)와 리프트(Lyft),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팔란티어(Palantir), 기업용 메신저 슬랙(Slack)을 말한다.


[자료=더밸류뉴스]

PULPS의 5개 기업은 모두 기업 가치 10억달러(약 1조1000원) 이상의 '테크 유니콘'이다. 

3월 리프트, 4월 우버의 성공적 IPO(기업공개)에 이어 6월 핀터레스트의 IPO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투자 수요가 몰리면서 미국 증시 상승을 이끌 새 동력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우버는 지난 10일 미국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우버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상장 기념식을 갖고 있다. [이미지=NYSE 유튜브 영상 캡쳐]





jy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01 18:1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실적랭킹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