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에이티젠과 엔케이맥스가 각각 90억원씩 총 18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에이티젠과 엔케이맥스는 키움증권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및 키움증권으로부터 총 18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를 개발한 에이티젠은 키움증권과 키움증권 신기술사업투자조합에 총 9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투자 자금은 연구개발 및 사업투자자금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NK뷰키트

NK뷰키트. 사진=에이티젠 홈페이지

 

 

또한 슈퍼NK 면역항암치료기술을 개발한 에이티젠 관계사 엔케이맥스도 키움증권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및 키움증권에 주당 1만5천원의 RCPS(상환전환우선주)를 발행한 결과 총 9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이 투자금은 슈퍼NK 면역항암제의 해외 임상 진행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NK뷰키트의 경우 지난해 및 올해 초 체결한 공급계약에 따른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돼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했고 슈퍼NK 면역항암치료 기술의 경우 치료에 바로 활용이 가능한 국가인 일본부터 본격적인 상용화를 시작했다”며 “이번 키움증권 신기술사업투자조합과 키움증권의 투자는 에이티젠 및 엔케이맥스의 사업 성장성을 확실하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이번 투자 유치 성공 배경을 전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및 엔케이맥스 대표는 ”에이티젠 및 엔케이맥스는 꾸준히 해외에서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그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며 “기술 우수성 및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큰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만큼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29 09:5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