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진구 기자 ]

[김진구 연구원]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의 「초코파이」(중국명: 하오리여우 파이)가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파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발표하는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파이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663.3점을 받아 국내 제과 브랜드 중 유일하게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오리온은 스낵과 껌 부문에서도 각각 3위에 오르며, 유수의 글로벌 제과 기업들이 치열한 격전을 벌이고 있는 중국에서 시장 2위 사업자의 위상을 재확인시켰다.

오리온은 뛰어난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하오리여우」(好麗友) 브랜드에 중국인들이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인」(仁)을 더한 마케팅을 펼치는 등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주며 현지 파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말차(찻잎을 곱게 갈아 가루를 내 물에 타 마시는 차)맛을 담은 「초코파이 말차」를 출시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1등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9 10:1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